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주식] 애플주가! 시가총액1위 애플주식(AAPL)에 대한 애널리스트 전문가들의 의견은?! 미래 애플액면분할 전망 및 애플배당!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미국주식짹킴입니다. 오늘은 제가 우리 구독자 여러분을 위해 저의 포트폴리오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고 하고 있는 "애플(apple)"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준비해왔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처음 포스팅했을 때, 애플 주식을 1000만 원어치 매수를 하였다고 말씀하였데요 ~ 그만큼 4차 산업혁명시대에 애플의 미래가 밝다고 판단하여 투자를 결심하게 되었답니다^^ 오늘 애플에 대해서 애플이 무엇으로 돈을 버는지, 미래에 어떤 사업을 하게 되는지, 주가는 적당한지 등등 애널리스트 전문가들의 의견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은 스마트폰 기기, PC, 태블릿, 에어 팟, 휴대용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등 다양한 전자제품을 디자인 , 제조, 판매하고 관련 소프트웨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글로벌 다국적 기업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에 의해 개인용 컴퓨터 제조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설립 초반에는 실적 부진으로 인해 창업주인 스티브 잡스가 물러나는 등의 경영위기도 겪었답니다. 하지만, 2000년 잡스가 정식 CEO로 다시 취임하고 아이팟(iPod)이라는 MP3 플레이어의 사업 비즈니스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이후,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아이맥 등 다양한 종류의 전자기기 제품과 아이튠즈 뮤직스토어, 앱스토어 등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2014년에 시가총액 7,000억 원 1위를 달성하는 최초 글로벌 기업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4차 산업혁명에 선두주자로 스마트 제조공장을 중심으로 인공지능(AI), 사무실 인터넷(IoT) 기술을 도입하며 세계 최고 전자기기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부적으로, 1년 동안의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면 2020년 7월 $120달러에서 2021년 8월 현재 약 $147달러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전년대비 약 25% 정도의 주가 상승하며 괜찮은 수익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저는 오늘 통계 데이터에 의한 정보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애플은 과거 4차례 액면분할이 되었습니다. 첫 번째, 2005년! 두 번째, 2014년!, 세 번째 2020년! 이제 앞으로 4번째.... 2026년~2027년쯤 애플이 액면 분할된다는 통계 데이터 프로그램에 따른 결과치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애플만큼 여러분의 자산을 튼튼히 지켜주는 주식은 개인적으로 없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분명히, 애플은 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로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구글과 함께 인류의 삶에 기여할 글로벌 기업임에 틀림없다 결론을 내리고 싶습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애플에 대한 저의 의견은 "강력 매수 ~ 매수추천"의 의견을 드리고 싶습니다. 크게 3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시가총액 1위의 기업으로써 4차 산업 혁명에 선두주자가 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애플은 과거 데이터 자료에 따르면 단 한 번도 매년마다 주가가 전년대비 하락한 경우가 없습니다. 이에 따라 미래에 2026년 ~2027년쯤 되면 애플의 주가는 $400달러가 초과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은 주가 상승과 더불어 배당 또한 지급해주는 아주 좋은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저의 의견과 더불어 애널리스트 전문가들은 애플에 대해서 "Buy" "매수 추천"의 의견을 내놓았으니 애널리스트 전문가들의 의견과 기업 공부를 통해서 좋은 수익을 올리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