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주식] 테슬라주가!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모델3 원자재 문제 발생! 과연 주가는 어떻게 될 것 인가?

728x90
반응형

오늘 2021년 6월 2일(수요일) 한국경제 신문을 읽었다. 주요 토픽은 " 가격 올린 테슬라, 머스크 원자재 때문" 이라는 하이라이트가 확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액면 분할 후 고공행진을 이루며 상승세를 이루어 갔지만, 900불 중후반에서 현재 625불로 마감을 하게 되었는데요. 한국 경제 기사에 따르면 테슬라가 원자재 가격상승, 공급망 혼란등으로 인해 차량가격을 지속적으로 인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나스닥 뉴스에 따르면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 CEO는 트위터에서 " 차량 가격 상승은 자동차 산업 전반의 핵심 공급망 가격 인상 압력에 따른 것이다." 라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지난달 모델3와 모델Y 등 주요 차량의 가격을 약500달러 인상했는데, 자동차 전문 매체인 일렉트릭은 테슬라의 가격 인상은 불과 몇 달만에 다섯번째로 올린것이라고 지적했다고 합니다. 과거 테슬라는 지난 2월, 3월 ,4월에도 지속적으로 꾸준히 가격을 인상해왔습니다. 이에 따라 테슬라의 모델3 스탠더드레인지 플러스의 가격은 3만 9990달러에서 시작한다고 머스크는 밝혀왔습니다. 또한, 모델3롱레인지AWD는 4만 8990달러에서 시작한다고 하네요.

 

머스크는 4월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반도체 부족을 들면서 " 가장 어려운 공급망 문제를 경험했다"고 밝혔으며 테슬라는 현재 그 문제에서 벗어났다고 설명했다고 하네요. 그 이후, 테슬라는 현재 500불대에서 최근 들어 반등하게 되는 근본적인 이유가 되었습니다. (테슬라주가 $500 중후반에서 --> 현재 주가$600초중반)

 

개인적인 의견은 테슬라 주가가 최근 들어 반등하는 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연초 장중900달러를 돌파했던 테슬라 주가는 이후 조정을 받으면서 지난달 중순에 500달러대 중반까지 떨어졌습니다. 최근에 625.22달러로 마감하면서 상승세를 이어나갈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전고점대비 -30%이상 빠졌으니 캐시우드가 테슬라는 5년뒤 주가는 2000불이 넘어간다고 밝혔으니 긍정적으로 매수를 해도 되는 시그널 가격 같습니다. 저는 아직 총알이 없어서 많은 매수를 하지 못하지만 여유가 있으면 현재 가격은 괜찮다고 평가를 해봅니다^^ 저는 그래도 테슬라보다 애플이 더욱 좋네요 하하하 . 4차산업 혁명시대에 미래가치가 있는 자율주행 전기차이니 현명한 투자 주식인 것은 분명해보입니다. 저는 400불 초중반에 오면 그 때 매수해야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