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주식] 애플 1000만원 투자 결과!!! 워런버핏의 애플주가 전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짹킴입니다. 저의 첫 블로그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여러분 모두가 저처럼 흙수저에서 부자가 되기를 희망하면서 글을 씁니다. 저는 코로나가 시작 될 무렵 교보문고 서점에 가서 미국주식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3권의 책 1) 내일의 부 2) 미국주식에 미치다 3) 존리이 부자되기 습관 등을 읽고 처음 나는 미국 주식을 시작하기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여러학습을 통해 애플주식! 테슬라주식! 코카콜라주식 등 다양한 주식에 대해서 공부를 하게 되었죠. 그 중에서 워런 버핏이 투자한 "애플" 주식을 투자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첫 번째, 세계1등 기업이기때문입니다. 여러 고수 주식 투자자들은 "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이렇게 말하죠. 저 또한 같은 맥락으로 돈을 잃지 않고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는 판단하에 신중하게 애플주식을 고르게 됩니다.

 

두 번째 " 배당금"입니다. 미소하지만 애플은 테슬라주식과 비교했을 때 배당금을 주는 유일한 주식입니다. 주가도 오르며 배당금까지 받으면 일석이조겠죠^^

 

마지막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설의 투자자 워런버핏이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이기때문입니다. 저처럼 일반 직장인이 투자하는 것 보다 거인의 어깨에 올라가는게 훨씬 더 현명한 투자자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리하여 1000만원 가량의 애플주식을 구매하게됩니다. 오늘 한달전에 투자한 나의 애플 주식을 보게 되었다.

아직은 수익이 미미하지만 1달만에 6만원이라는 수익을 올렸다. 그래도 아직은 -아니기때문에 만족한다! ㅎㅎ

애플이 액면분할 된 후 주가는 120불정도였는데 전고점 145불에서 다시 조정받아 현재 다시 125불 정도 되었다. 또르륵

상기 WATHCH LIST는 관심가는 주식을 정리하여 내가 보기 쉽게 만든 리스트이다. 여러분도 자기만의 종목들을 리스트하여 주기적으로 체크하면 하루하루 미국주식을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ㅎㅎ 지금 1000만원을 투자했지만 앞으로 10년 후가 참 궁금해집니다. 저는 절대 팔지 않을 것이며 나중에 이 애플 천만원 돈이 어머니에게 벤츠 1대를 선물하는 효자 종목이길 희망하면서 글을 마무리 합니다!!! 여러분 모두 경제적 독립을 이루길 희망하며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