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동산] 경매로 2억 상가오피스텔 구매하면 월세는 130만원?! 계약서 공개!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미국주식짹킴입니다. 오늘은 미국주식외에  부동산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합니다. 먼저, 저의 직업은 건물주를 상대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직업이 이렇다보니 부동산공부를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더라구요 하하하. 저는 31회 공인중개사를 1차 시험에 합격을 했지만 2차시험준비를 위해 현재 틈나는대로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부동산 경매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다양한 부동산 독서와 건물주들과의 이야기를 통해 경매에 대해서 알게 되었답니다.

건물주들이 말하길,  대부분 건물주들은 은행 대출로 건물을 매수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저의 질문은 '건물주님! 그럼 제가 건물을 구매했다가 떨어지면 제가 손해인데 그럴 경우는 어떻게 하죠?' 라고 말하자, 건물주들은 경매를 통해 주변 상권의 평균치를 계산하여 그 금액보다 훨씬 적은 금액으로 입찰을 하라고 말했습니다. 경매를 통한 부동산 매수는 그냥 공인중개소에 가서 매매하는 것 보다 한  번 유찰될 때 마다 시세에 30프로 적게 가격이 빠진다고 하니, 여러 유찰 된 부동산을 싼 가격에 매수해서 월세로 돌리면 이득이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러 리스크들도 존재하기때문에 공부는 필수입니다^^  예를 들어 주변상권이 유령건물이다, 역세권이 미래에 절대 생기지않는다, 이미 들어온 세입자가 경매 당했는데 나가지 않는다. 등등의 여러 위험 요소들을 파악해야됩니다~~~ 그래야 손실을 미리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죠.

결론적으로 여러분이 궁금하신 2억을 투자했을 떄 얼마 수익이냐?! 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와 저의 친구는 대구의 약 2억짜리 상가오피스텔을 구매해서 월세 130만원을 받는 계약을 체결하게됩니다. 현금  5 천만원 대출 1억 5천을  받았습니다^^  대출 이자는 2.5프로니 계산해보면 훨씬 남는 장사입니다~~~ ~~~~!!! 매월 따박 따박 130만원씩 계좌에 들어오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뿐만아니라, 현재 경매 건물은 곧 지하철역이 내년에 생긴예정이니 부동산 가치 또한 올라 갈 것이라고 판단해서 경매를 통해 싸게 구매를 할 수 있었답니다 ㅎㅎ 여러분도 시간이 있을 때 부동산 한 번 공부해보는 것을 추천드리며 오늘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