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주식] 펩시코주가! 코카콜라VS펩시코 전문가들의 의견은?! 글로벌기업 펩시주가는?!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미국주식짹킴입니다. 오늘은 어제 포스팅 한 코카콜라에 이어서 제가 여러분을 위해 코카콜라의 라이벌 회사 "펩시코"에 대해서 준비해왔습니다! 여러분 코카콜라와 펩시코의 차이점 아시나요^^?! 제가 오늘 아주 낱낱이 파헤쳐서 여러분에게 정보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 (불굴의 의지). 사실, 저는 펩시코라는 기업은 처음 들어보았습니다. 기업을 공부하면서 "펩시콜라 (X) -> 펩시코(O)"라고 기업을 부르더군요. 학창 시절 즐겨 마시던 펩시콜라가 바로 펩시코라는 글로벌 기업이었답니다. 여러분도 이제 펩시콜라 기업이 아닌 펩시코의 기업이라고 인지해주세요ㅎㅎ 자 그럼, 펩시코라는 회사는 무엇으로 사업을 하여 돈을 벌여들이는지 같이 함께 알아보시죠!

펩시코는 다양한 종류의 음료수인 펩시콜라, 게토레이, 일반 식품, 간식용 식품을 생산 및 유통, 마케팅하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펩시코는 크게 3가지 1)노스아메리카 프리토레이(간식용 식품), 2)노스아메리카 퀘이커푸즈(일반 식품), 3)노스아메리카 베버리지(음료)와 세계 각 지역을 담당하는 자회사가 있다고 하네요! 1)노스아메리카 프리토레이는 간식용 식품의 북미지역 마케팅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하고 있으며, 프리토레이는 간식용 식품의 북미지역 마케팅, 유통 판매를 담당하고 있고, 치토스, 레이즈, 도리토스, 프리 토스, 러플즈 등 다양한 브랜드 식품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노스아메리카 퀘이커푸즈는 시리얼, 쌀, 파스타 등 일반 식품 관련 북미 사업을 하고 있으며 퀘이커, 언트제이마, 캡틴크런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답니다. 3)노스아메리카 베버리지는 음료 농축액, 시럽, 음료수를 중심으로 북미 사업을 진행하며 그 유명한 "펩시", "게토레이", "마운틴 듀", "다이어트 팹시" "아쿠아피나" 등 유명한 브랜드 음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세부적으로, 1년 동안의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면 2020년 6월 130달러에서 2021년 7월 현재기준 155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카콜라와 비슷하게 대략 10~15% 정도 상승 수익을 보여주었네요~ 그래도,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배당을 주는 기업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배당도 받고 주가도 올라준다면 배당을 좋아하는 주주들에게는 금상첨화의 주식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 개인적으로, 펩시코보다는 코카콜라는 더 좋아하는 투자자지만 이것은 개인 성향이기에 여러분도 판단하셔서 본인이 마음에 드는 기업에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ㅎㅎ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 파워에이드 VS 게토레이 참 어렵네요 ㅎㅎ

결론적으로, 저의 의견은 " 매수 보유"라고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펩시보다는 워렌 버핏을 포함한 여러 투자자들이 펩시보다 코카콜라에 투자를 하는 경향이 있고, 2위 기업보다는 1위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두 회사 모두 식품사업에 있어서 다양한 제품군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영업 및 마진을 미래에도 챙겨갈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ㅎㅎ 애널리스트 전문가들의 의견은 펩시코에 대해서 "매수추천 ~ 매수 보유"로 의견을 내놓았으니 애널리스트 전문가들의 의견과 기업 공부를 통하여 좋은 수익을 올리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