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주식] 알리바바주가! 50프로 넘게 하락한 마윈의 BABA미래는?!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미국주식짹킴입니다.  오늘은 제가 여러분들에게  중국기업인 알리바바에 대해서 소개해드릴려고 준비해왔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 제가 아주 존경하고 애착이 있는 마윈이라는 CEO의 회사랍니다. 학창시절 유튜브를 통해 마윈의 프레젠테이션을 보고 정말 멋있는 사람이다라고 생각했던 경험이 있네요^^ 주가를 떠나 마윈의 프레젠테이션 모습을 여러분 커리어에 보고 접목시키면 아주 인생에서 유용하실 것 같네요~^^

자!  그럼 본론으로,  알리바바는 어떤 회사냐?!라고 묻는다면 알리바바는 중국의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매출중 약 80프로가 중국대륙에서 발생하고  있는 탄탄한 내수 중심의 기업이랍니다.  하지만, 땅덩어리가 아주 큰 중국대륙에서의 영업 이익의 장점도 있지만  반대로 너무 자국인  중국 의존도가  커서 중국 정부에 영향을 크게  받는 기업이기도 하는 단점도 될 수도 있답니다. 그래도, 미국하면 미국의 아마존!  중국하면 중국의 알리바바!  전자상거래의 양대산맥을 이루는 기업이기에 눈여겨봐야할 기업임에 틀리없습니다^^ 사업자체가 절대로 망할일이 없기 때문이죠~~

세부적으로, 최근1년동안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면 2020년 6월 260달러에서 2021년 7월 현재기준 약 211달러까지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떨어진 이유는 중국 정부의 규제 타겟이 되었기 때문이랍니다.  펀드투자자 캐시우드를 비롯한 여러 고수 투자자들은 지금의 알리바바의 가격은 아주 저렴하다고 평가를 하니 매수를 해도 좋을 것 같네요^^

결록적으로, 알리바바에 대한 저의 의견은 "매수추천"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영업이익 매출액 등등의 재무제표가 너무 튼튼하고, 전자상거래라는 사업  비즈니스는 절대로 망하지않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바바는 내년에 전고점 300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분석이 되네요!  전문가들의 의견은 " 강력매수에서 매수"로 추천을 주었네요. 아래 전문가들의 의견과 여러분들도 공부하셔서 현명한 투자자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