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미국주식] 니오주가! 중국 전기 자동차 니오! 중국주식 대장주,NIO!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미국주식짹킴입니다. 오늘은 제가 여러분에게 중국 전기 자동차에 대장주 니오(NIO)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준비해왔습니다.
현재는 1분기 적자지만, 전기차 사업확대에 따른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기업이랍니다. 2분기 실적은 반도체 공급난에 따른 셧다운으로 전망은 아직까지 적자로 매출이 나오겠지만, 내년 쯤 전기차가 상용화되기 시작할 때 적자에서 흑자로 바뀌지않을까 개인적으로 기대를 해봅니다ㅎㅎ 자 그럼 중국의 대표 전기차 니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시죠!

니오는 전기 자동차를 설계 및 제조 판매하는 중국의 대표적인 자동차회사입니다. 인공지능과 차세대 기술 및 반도체 기술로 접목된 자율주행 전기차를 생산해내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전기스포츠유틸리티차량인 SUV ES8을 제조하여 유럽 및 인도 여러 나라로 수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니오가 노르웨이를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 진출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년대비  약 4만대 판매로 195프로 이상 판매수익이 증가하였다고 하니 이점을 참고해주시면 좋은 것 같습니다.

세부적으로, 니오의 1년  동안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면 2020년 6월 약 17달러에서 2021년 7월 현재기준 45달러로 약 150프로 이상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올해 초 니오데이의 발표  전까지는 주가가 60달러까지 올라갔으나, 조정으로 인해서 45달러까지 다시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전년대비 엄청난 주가가 상승하였기때문에 확실히 내년부터는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이 자동차 산업을 리드할 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결론적으로  니오에 대한 저의 의견은 "매수보유"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아직 적자인 기업이며,  니오데이에서 발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니오의  전기자동차 판매가가 거의 테슬라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중국 자국민들에게는 판매가 될 수도 있으나, 글로벌적으로 해외 국가들에게 대다수 판매가 될 지는 아직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미래를 보았을 때는 4차 산업인 자율주행과 전기자동차 산업으로 언젠가는 니오의 영업이익이 적자에서 흑자로 바뀌게 될 때 주가가 엄청 상승하지 않을까 판단이 되네요~~!  애널리스트  전문가들의 의견은 니오에 대해서 "BUY" 매수 추천 의견을 내놓았으니 전문가 의견과 기업공부를 통해서 좋은 수익을 올리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